티스토리 뷰

 

 

 

햇살론은 신용등급이 낮아도, 소득이 적어도 이용할 수 있지만, 소득이 아예 없는 무직자의 경우 이용이 불가합니다. 일용직이나 임시직, 파트타임직, 아르바이트, 근로소득 미신고자 등이라고 해도 일단 3개월 이상 재직 중이고 소득이 있으면 햇살론 진행은 가능합니다.

 

[금융/햇살론] - 햇살론 일용직 가능한 경우

 

그럼 무직자는 햇살론 대출 이용이 안되는 걸까요?

 

햇살론은 서민금융진흥원 또는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통해 진행되는데, 대학생·청년 햇살론은 신용회복위원회의 보증성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대학생·청년 햇살론은 무직자도 가능하다고 알고 계신분이 많은데, 대학생인 경우에만 소득이 없어도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청년 햇살론은 만 29세 이하이고, 소득이 있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년 햇살론은 한도가 적은 단점이 있으니 한도가 어느정도 필요하다면 일반 햇살론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소득이 없는 무직자는 대학생인 경우에만 햇살론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은 군미필자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아무 직장에 들어가 3개월만 소득확인이 된다면 이용할 수 있으니 알바라도 하루 빨리 시작하는게 유리합니다.

 

  • ps - 한달에 10일 이상 최근 3개월간 근로 시 계속 근로로 인정하고, 여성근로자의 90일 이내의 출산휴가는 근로기간으로 인정

이런 조항이 있습니다.

 

이는 근로 시간에 대한 기준은 있지만 직장을 다니고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는 말은 없습니다. 그래서 임시직 파트타임 근로자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즉, 근로소득 미신고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말은 급여를 3번 이상 받는다면 신청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4대보험이 없어도 가능하기도 합니다.

 

 

햇살론15는 어떨까?

 

햇살론15는 기존의 햇살론17 대출 상품이 명칭만 바뀐것입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다 동일합니다.

 

햇살론15도 기본적으로 소득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소득이 전혀 없는 무직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현금수령자도 특례보증을 이용하면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지만 무직자는 절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결론

 

햇살론 무직자는 이용할수 없으니 햇살론을 꼭 이용해야 한다면 일용직이나 아르바이트라도 지금 당장 시작해서 3개월 근로기간을 채우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햇살론 무직자대출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목차

     

    햇살론 무직자대출 포스팅과 함께보기

     

    [금융/햇살론] - 햇살론 당일입금 받는 방법

     

    [금융/햇살론] - 햇살론 부결 사유,거절 이것만 없애면 됩니다.

     

    [금융/햇살론] - 햇살론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역별,대표번호

     

    [금융/햇살론] -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승인사례로 알아보기

     

    [금융/햇살론] - 햇살론 완납후 재대출 가능한 업체 빨리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