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로또 가격은 얼마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한장 가격

 

로또는 45개의 숫자 중에서 여섯 개를 고르고, 일치하는 숫자의 개수에 따라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며, 나오는 숫자의 순서는 상관없이 번호만 맞으면 됩니다.

 

이렇게 한게임을 하는데 로또 가격은 1,000원입니다. 로또 용지 한장에는 5게임이 들어갑니다. 로또 용지 한장에 최대 5천원치 게임을 할수있습니다.

 

  • 하지만 내가 1게임만 하고 싶다면? 천원치 구매하셔도 됩니다.
  • 3게임만 하고싶다면? 3천원치 구매하셔도 됩니다.

 

1만원치 하고싶다면 로또 용지 2장(10게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로또 자동 가격도 한게임에 1,000원이고 로또 수동 가격도 한게임에 1,000원입니다. 자동은 말그대로 기계에서 자동으로 번호가 추출되는것입니다. 로또 판매점 가서 로또 5천원치 주세요. 이렇게 말하면 로또 자동 5천원치 주게 됩니다. 수동은 말그대로 내가 번호 6개를 찍는것입니다.

 

로또 가격인하

 

로또는 2002년 12월 2일부터 발행이 시작되었다. 이때 로또 가격은 한게임에 2,000원이었습니다. 그러면 용지 한장당 1만원치 게임을 하는것입니다.

 

하지만 2004년 8월 1일(88회차)부터 로또 가격을 2000원에서 1000원으로 인하하였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당첨금도 반으로 줄었습니다.

 

요즘에는 로또 1등 당첨 금액이 과거에 비해서 크지 않기 때문에 같은번호로 여러개를 사는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한번씩 로또 1등 당첨자를 보면 한번에 5개의 같은 번호를 구매해 당첨금을 5배로 늘리는 방식도 취하고 있습니다.

 

정리

이상으로 로또 한장 가격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목차

     

     

    로또 복권 가격 포스팅과 함께보기

     

    [이슈/bj] - 위대한 로이더 황철순 포승줄 사건 : 으하하

     

    [이슈/bj] - 위대한 홍회장 : 부산 홍창수 20세기 회장

     

    [복권/로또] - 로또 4등 당첨금,세금 얼마? 수령 어디서?

     

    [복권/로또] - 로또 등수별 맞을 확률 vs 하나도 안맞을 확률

     

    [복권/로또] - 로또 현금 구입만 가능?<체크카드,신용카드 구입 안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