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만기 적금 찾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적금 만기 수령 당일에 가능한지, 준비물은 무엇인지, 은행 방문없이 모바일로 계좌이체가 되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포스팅 시작합니다.

 

 

만기 적금 찾는 법

 

예·적금 자동해지 서비스

 

은행 예·적금 자동해지서비스를 신청하면 만기일에 원금과 이자를 원하는 계좌로 편리하게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시 또는 만기일 이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은행은 타행계좌로의 입금을 제공하지 않으나, 저축은행은 타행 본인계좌로의 입금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기예금 자동재예치 서비스

예금,적금 만기시 특별히 원금과 이자를 찾고 싶지 않을 땐, 자동재예치 서비스를 신청하면 동일한 상품으로 재예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재예치하지 않고 놔둘 경우, 만기이후에는 약정금리보다 낮은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만기 날짜를 까먹고 지나쳤다 하더라도 원금과 이자는 그대로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적금 만기 수령 당일에 꼭 안가셔도 상관없습니다.

 

적금 만기 날짜가 주말,공휴일이라면?

은행 예·적금 만기일이 휴일인 경우, 직전 영업일에 해지해도 만기해지로 이자가 지급되며, 휴일전 영업일과 다음 영업일 중 유리한 날을 선택해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은행 방문없이 만기 적금 수령하기 방법 있나요?

은행마다 다른데 메이저 은행은 해당 은행 어플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처음 적금을 가입할때 비대면 계좌를 이용하셨다면 당연히 은행방문없이 모바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적금 가입할때 은행에 가서 하셨다면 될수도 있고 안될수도 있으니 일단 어플을 한번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적금만기를 찾으려면 통장이나 도장이 꼭 필요한가요? 본인이 직접 가서 신원조회만으로는 찾을 수 없나요?

 

가능합니다. 신분증만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통장이 없으면 무통장 분실신고를 하신 다음 찾는 방식을 취합니다.

 

적금 통장을 잃어버렸다면?

 

은행에서 분실 신고 뒤 해지해 주기에 큰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당연히 해지한 뒤 새로 통장을 발급받더라도 그동안 적립했던 돈은 그대로입니다. 다만, 신분증 지참과 은행 방문은 필수입니다.

 

적금 만기시 해당 은행의 지점으로 가야하나요?

 

아닙니다. 전국 어느 지점에서 만기 해지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다만 같은 은행을 가야 합니다.

 

정리

오늘은 만기 적금 해지 방법 및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해당 은행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적금 만기 수령 통장 포스팅 마칩니다.

 

목차

     

    적금 만기 수령 모바일과 함께보기

     

    [금융/햇살론] - 햇살론 당일입금 받는 방법

     

    [복권/로또] - 로또 1등 최다 출현 번호 [당첨 잘되는 번호]

     

    [이슈/bj] - 허세스코 성경호 위대한 서로 언급, 관계

     

    입금자명 글자수 최소,최대 몇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