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햇살론

햇살론 당일입금 받는 방법

좋아요님 2022. 3. 15. 05:15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햇살론 당일입금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햇살론이란 저신용, 저소득 직장인 및 자영업자의 생활자금, 창업자금, 운용자금등을 위한 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 승인기간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달라지게 됩니다. 햇살론을 취급하는 은행(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각종 저축은행)도 많고 승인률도 저마다 다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이나 신용보증재단이 보증을 해주지만 각 금융사의 여신심사 결과에 따라 승인 여부가 달라지기도 합니다. 당연하게 햇살론 승인기간과 심사기간도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햇살론 심사기간 차이나는 이유

 

햇살론의 심사기간과 승인기간은 은행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들의 직업별로도 달라지게 됩니다. 크게 직장에 다니는 근로자와 그 외 분들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취급지점별 차이

햇살론은 상호금융(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과 저축은행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상호금융보다 저축은행이 승인률도 좋고 승인기간도 빠르지만 대출금리가 1~2% 높습니다.

 

 

근로자의 경우

 

직장인은 서류 작성 후 보통 2~3일 소요됩니다. 물론 짧게는 당일 처리되는 경우도 있고, 길게는 일주일이 넘어가는 경우도 있으니까 일반적인 햇살론 처리기간으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프리랜서 및 사업자의 경우

 

프리랜서나 자영업자의 경우에는 승인기간이 보름에서 한달정도 걸립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한달 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일반 근로자에 비해 처리기간이 훨씬 길어지는 이유는 심사와 사업영위사실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요즘 인터넷,모바일 대출의 경우 당일뿐만 아니라 심지어 1분만에 입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오래 걸려서라도 햇살론을 받을려는 이유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이라 그만큼 좋기 때문입니다.

 

햇살론 심사기간 · 승인기간 단축방법

 

햇살론은 신청자가 은행에 대출을 신청하고 은행에서 신용보증재단에 보증심사를 신청해 부결사유가 없고 문제가 없으면 보증서를 발급해서 대출이 실행되는 구조입니다. 그러니 제일 중요한건 서류준비를 철저히 해서 연기가 안되게 하는것입니다.

 

물론 은행 자체적으로 심사가 많이 밀려있거나 일손이 부족해 승인기간이 길어질 수는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너무 처리기간이 길다고 다른 금융사로 변경해서 신청하시면 다시 처음부터 서류부터 제출해야 하므로 차라리 그냥 기다리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시간을 단축하고 싶다면 온라인 햇살론 신청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창구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실행기간이 짧아 심지어 당일대출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1.3%의 우대금리 혜택도 있습니다. 다만,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급여소득자만 신청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온라인 햇살론 신청방법

온라인 햇살론은 취급은행 신청페이지나 스마트폰 앱(어플)인 “SB톡톡” 또는 “저축은행 비대면 실명확인” 앱을 설치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햇살론 취급은행

온라인 햇살론은 상호금융(농협, 수협, 신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에서는 불가능하고, 일부 저축은행에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고려저축은행, IBK 저축은행, BNK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KB저축은행, NH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세람저축은행, DB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OK저축은행, SBI저축은행, 융창저축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MS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이상으로 햇살론 당일입금 대출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목차

     

    햇살론 당일입금 포스팅과 함께보기

     

    [금융/예금] - 케이뱅크 예금자보호 됩니다. 범위는 어디까지?

     

    [금융/주담대] - 주택담보대출 거치기간이란

     

    [금융/햇살론] - 햇살론 부결 사유,거절 이것만 없애면 됩니다.

     

    [금융/햇살론] -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승인사례로 알아보기

     

    [금융/햇살론] - 햇살론 대환대출 한도 이렇게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