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햇살론이란 저신용, 저소득 직장인(근로자) 및 자영업자의 생활자금, 창업자금, 운용자금 등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햇살론 대상자

 

  • 연소득 3,500만원이하 또는 진흥원 CSS등급이 6~10등급이며, 연소득 4,500만원 이하
  • 3개월 이상 계속 근로중인 근로자이거나 현재 영업중인 자영업자

기본적으로 위 조건에 들지 못하면 부결이 나옵니다.

 

햇살론 부결 사유

 

신용등급

 

햇살론 대출 승인 비율을 보면 6~8등급에서 78%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말인 즉슨 신용등급이 너무 낮은 9~10등급은 거의 승인이 나지 않고 있으며, 1~3등급의 경우에도 부결사유로 꼽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대출상품의 경우 신용등급이 높아야 승인률이 좋지만, 햇살론의 경우 서민대출상품으로 신용등급이 좋으면 오히려 승인이 잘 나지 않는 사례입니다. 그렇다고 억지로 낮출 필요는 없습니다. 신용등급이 높은 분들은 새희망홀씨 같은 1금융권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알아보시면 되니깐요.

 

제출서류 불충분, 누락

 

햇살론은 다양한 직종군을 망라하는 근로자들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통상적으로 무직자를 제외한, 최소 3개월동안의 근무이력이 있는 분들이 자격조건이라고 볼 수 있는데, 실제로 햇살론 대출실행을 위해 서류를 제출했지만, 불충분 혹은 실수로 어떠한 부분을 누락하는 경우 부결사유로 뜰 수 있습니다. 최소 3개월의 소득증빙 자료가 필요하므로 무직자의 경우라도 알바, 일용직을 시작하시면 조건이 됩니다.

 

기존 대출 이력

 

기존 대출 이력이 있는 경우, 햇살론 부결사유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연체 이력만 없으면 되는 것 아니냐?'라고 하실 수 있지만 대출을 시행함과 동시에 신용등급은 바뀌기 마련이고 해당 부처에서 판단하는것이 달라집니다. 이뿐만 아니라 상환 금액이 자신의 소득보다 높은 경우(기대출과다자)에도 부결사유에 해당 될 수 있습니다.

 

연체

 

연체는 대출에 있어서 최악의 행위입니다. 10일 이상의 연체가 4번 연속기록이 있거나, 현재까지 3개월 이내 30일 이상의 연체 기록이 있다면 햇살론 승인받기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금융/햇살론] - 햇살론 연체자 이용x , 연체 기록 이용가능

 

신용카드 발급

 

대출실행 조건확인 기간 중에 신용카드를 발급하면 문제가 될수도 있습니다. 만약 연체도 없고, 신용등급, 연소득 기준이 충족되었음에도 부결이 뜬다면 최근 신용카드 발급 이력을 확인해보셔야 할듯 합니다.

 

햇살론 부결시 대처

 

햇살론 서류 미비나 소득 확인의 경우 서류를 다시 확인해서 제출하기만 하면 승인이 나는 것이고, 연체 관련해서는 해당 기간이 지나서 다시 신청하면 됩니다. 일단 햇살론 조건에 맞게 다 맞추고 직업군에 맞는 서류준비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대출이 어렵다면 생계자금 대출이 아닌 ‘햇살론15‘를 이용해도 됩니다. 햇살론15은 신용등급 10등급도 기본 요건만 충족하면 대부분 승인이 잘 나옵니다. 햇살론 부결자를 위한 상품이 햇살론15라고 볼수있습니다.

 

이상으로 햇살론 부결사유 포스팅 마칩니다.

 

목차

     

    햇살론 거절 포스팅과 함께보기

     

    [금융/햇살론] - 햇살론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역별,대표번호

     

    [금융/햇살론] -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승인사례로 알아보기

     

    [금융/햇살론] - 햇살론 4대 보험 없이 승인률 높은 곳

     

    [금융/햇살론] - 햇살론 받으면 신용등급 하락 합니다. 바로 올리기

     

    [금융/햇살론] - 햇살론 당일입금 받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