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갑습니다. 오늘은 햇살론 대환대출 한도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햇살론 대환대출이란 고금리 채무를 정상적으로 상환중인 서민들을 대상으로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지원을 통해 저금리의 대출로 전환해주는 제도입니다.

 

 

과거에 햇살론 대환자금은 근로자는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통해, 사업자는 신용보증중앙회를 통해 각각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햇살론 근로자 대환대출은 2019년에 폐지되어 햇살론15 대출상품으로 통합되었습니다. 따라서 지금 현재는 사업자 및 자영업자, 농림어업인 분들만 햇살론 대환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조건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조건은 기본적으로 햇살론 신청자격을 만족하는 자영업자와 농림어업인(성실상환자 제외) 입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두 가지 조건이 더 있습니다.

 

햇살론 기본 자격조건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초과 4500만원 이하는 신용등급 6등급~10등급 가능
  • 재직기간 3개월 이상자

 

  1. 신청일 기준 3개월이 경과한 연이율 20% 이상 고금리채무를 정상적으로 상환중이어야 합니다. 고금리채무는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체, 신용카드사의 카드론 등이 모두 포함됩니다.
  2. 소득대비 채무상환액 비율이 40%를 초과하면 안됩니다. 예를 들어, 소득이 300만원이라면 부채상환액이 120만원 이하일 경우에 햇살론 대환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빚을 갚을 수 있는 능력범위를 넘어서까지 빌려주지는 않겠다는 뜻입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한도

 

햇살론 대환대출 한도는 대출원금 기준으로 3,000만원 이내에서 신용보증중앙회 및 재단의 기보증에 의한 대출금액을 차감한 금액과 대환대상 고금리 채무잔액 중 적은 금액을 적용합니다. 예를들어, 이미 신용보증중앙회의 보증으로 2,000만원을 대출받고 있었고, 대환하려는 고금리 채무가 1,500만원 있다고 치면, 이 경우 한도 3천만원 – 기보증 2천만원 = 1천만원과 고금리채무잔액이 1천5백만원 중 적은 금액인 1천만원이 한도가 됩니다.

 

특이한 점은 햇살론 대환자금은 개인신용평점에 따른 대출한도를 차등적용 하지않는다는 것입니다. 햇살론 사업운영자금과 생계자금 등이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한도를 다르게 설정하고 있는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대출한도 이내에서 생계자금·운영자금과 중복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대환대출로 2천만원을 받고, 생계자금으로 1천만원을 더 받아 3천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대환대출 신청방법

 

  • 신용보증재단중앙회(1588-7365) 및 16개 지역신용보증재단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햇살론 사업자 대환대출을 취급하는 금융사는 농협, 수협, 신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저축은행이 있습니다.

 

정리

 

햇살론 대환대출은 현재 사업자만 이용할 수 있고 근로자라면 햇살론15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햇살론15보다 햇살론 대환상품의 금리가 더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햇살론 대환대출 한도 등 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목차

     

    햇살론 대환대출 한도와 함께보기

     

    [금융/햇살론] - 햇살론 당일입금 받는 방법

     

    [금융/햇살론] - 햇살론 부결 사유,거절 이것만 없애면 됩니다.

     

    [금융/햇살론] - 햇살론 고객센터 전화번호 지역별,대표번호

     

    [금융/햇살론] -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승인사례로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