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햇살론

햇살론 일용직 가능한 경우

좋아요님 2022. 3. 10. 15:39

 

햇살론은 고금리 대출의 대환대출만 가능한게 아니라 생계자금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학생·청년 햇살론, 창업자금, 운영자금 등 다양한 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정부지원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조건이 안좋은 사람에게 금리 10% 수준으로 도움을 주고자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그래서 알바생, 일용직, 프리랜서들도 좋은 조건으로 햇살론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기본조건

 

  •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경우 : 신용등급 6등급~10등급만 가능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경우 : 신용등급 무관 (1등급~10등급 모두 가능)
  • 기본적으로 3개월 이상 계속하여 근로 중이어야 함

 

햇살론 일용직 가능한 경우

 

연소득을 확인하는 방법은 재직증명서와 소득금액증명원을 제출하면 됩니다. 연소득의 기준은 대출 신청일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추후에 신용등급이 올라가거나 연봉(소득)이 인상되더라도 중도에 상환할 필요는 없습니다.

 

햇살론을 이용할려면 최고 연봉이 4,500만원인 반면 최저 연봉은 대략 600만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12개월로 나누면 월 50만원인데, 한달 월급이 적어도 50만원은 넘어야 햇살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이 4대보험이 되는 아르바이트생이나 일용직, 프리랜서 분들이 진행하게 됩니다.

 

일용직이어도 4대보험에 가입해야 자격조건이 됩니다. 그리고 건보료를 3회 이상 내셔야 합니다.

 

반대로 4대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햇살론 신청이 곤란할 수 있으나, 급여통장으로 급여를 이체받은 경우에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할 경우에는 소득을 증빙할 수 없어 회사에서 급여지급내역서를 발급해 주지않는 이상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햇살론 이용시 일용직 불이익 있나요?

 

건설현장에서 노가다 등을 하는 일용직 근로자라고 하더라도 한도가 낮아지고 금리가 높아지는 등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어차피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에 일용직 근로자임이 명시되어 있어 말하지 않아도 은행에서는 알게 되므로, 굳이 감출 필요는 없습니다.

 

일용직 햇살론 서류

햇살론을 취급하는 은행에 따라 다를수 있지만 4대 보험 가입 일용직이라면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일용가입자용)'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건강보험료 납부액 최근 3개월내역을 갖고 연소득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한 일용직 근로자는 일반 근로자가 햇살론 신청할 때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4대보험 미가입 일용직이라면 아래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 급여통장거래내역서
  • 급여명세서

쿠팡 햇살론 일용직이라고 별다를거 없습니다. 신용등급 맞추고 소득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햇살론 일용직 가능한 경우 포스팅 마칩니다.

 

목차

     

    일용직 햇살론 포스팅과 함께보기

     

    [금융/햇살론] - 햇살론 당일입금 받는 방법

     

    [금융/햇살론] - 햇살론 부결 사유,거절 이것만 없애면 됩니다.

     

    [금융/햇살론] -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승인사례로 알아보기

     

    [금융/주담대] - 주택담보대출 거치기간이란

     

    [금융/햇살론] - 햇살론 무직자대출 가능한 경우

     

    [금융/햇살론] - 정부지원 햇살론 금리 얼마? 저렴한곳은?